친구나 가족에게 추천 받아오는 곳

안양 토익 독종반 센터

처음에는 집 가까이에 있는 소수 정예 토익반이 하나 밖에 없어서 오게 되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는 조금 이상한 곳인가? 싶기도 했는데 수업이 시작되고 나니, 확실히 다른 학원과 다른 점이 많은 곳이었습니다.

첫 번째로,

놀란 점은 다시 다니거나 선배나 친구 혹은 가족들에게 추천 받고 오는 사람들이 많다는 점이었습니다.

두 번째로,

작은 곳 이라고 생각한지라 다 동네 사람들이 오는 줄로만 알고 있었는데 꽤나 장거리에서도 사람들이 찾아와서 ‘오! 신기하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수업이 시작되고 나니 왜 사람들이 찾아서 오는 곳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대형 학원들을 다닐 때는 진도를 빼기 위한 수업이라는 생각을 지우기가 힘들었습니다. 쭉쭉 나가는 진도에 비해 나의 이해력은 따라가기에 조금 버거웠고 수업을 쫓아가기에 버거워 ” 내 공부가 되고 있나? ” 하는 생각이 들기 일쑤였습니다.

그런데 이곳은 달랐습니다.

수업 전부터 평소에도 토익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직접 만든 파일로 숙제를 내주셔서 개인적으로도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이 숙제는 제 수준에 따라 내주셔서 좋았습니다. 또한 수업을 진행하면서도 필요한 부분,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을 위주로 하여 수업이 진행되어 수업 텐션도 늦춰지지 않고 가볍게 소화할 수 있어 나의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뿐 아니라 7시간은 조금 힘들고 지루하지 않을까 고민 했었는데, 열정적인 선생님께서 요즘 교육 트렌드에 맞게 학생 중심 수업을 진행하십니다. 이에 따라 7시간은 학생들이 직접 함께 참여하여 만들어져 결코 지루하지 않습니다.

혼자 오거나 소심한 사람은 이러한 수업 방식이 낯설고 힘들 수 있다 생각할 수 있는데, 학생 자신이 열심히 하고 마음을 열 준비만 되어 있다면 그런 것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열정적이고 생기 있는 이곳이 토익 공부와 수업을 듣는 사람에게 그 기운을 불어 넣어주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토익 공부 더 즐겁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1년 2월 8일

Updated 2022년 10월26일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