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ider 토익 시험에서 2개의 출제 포인트

consider 뜻

글의 목적

토익 시험에서 consider 2가지 출제 포인트가 있으며 특히 5형식으로 사용 되었을 때 목적격 보어 부분이 시험 문제의 초점으로 어려운 문제이다.

consider 뜻

3형식 동사와 5형식 동사로 많이 사용되며 뜻은 아래와 같다. 토익 문법적 관점에서는 두 개의 출제 포인트를 가지고 있으며 상당히 자주 출제되는 단어이다.

  • 고려하다
  • 생각하다
  • 간주하다, 여기다

consider 3형식에서 동명사를 목적어로 갖는다.

cosider는 3형식 문장에서 동명사를 목적어로 취하는 동사이다.

consider는 토익 시험에 아주 많이 출제되는 단어로 동명사를 목적어로 취하는 상위 3개 동사 중에 한 개이다. consider 이외에 recommend, finish등이 있다.

  • She considered to send the letter. (X)
  • She considered sending the letter. (O)

consider 5형식에서 목적격 보어로 형용사를 사용한다.

consider가 5형식 동사로 사용 될 때 목적격 보어로 형용사를 사용 한다.

consider 와 같이 목적격 보어를 형용사로 쓰는 토익 동사는 make, leave, find등이 있다.

  • The man considered us beautiful.
  • 그 남자는 우리를 아름답다고 생각했다.
  • 그 남자는 우리를 아름답다고 간주했다.

consider는 토익 시험 문법 문제로 매우 자주 출제하는 단어이다.

또한 해석의 관점에서도 역시 아주 자주 사용하는 단어로 반드시 쓰임새를 숙지해야 한다. consider 의 쓰임새가 매우 복잡하여 별도의 PDF 문서로 작성하였다.

consider 토익 실전 문제

아래와 같은 문제를 잘 풀기 위해서는 문장의 형식, 특히 3형식과 5형식을 구분 할 수 있어야 한다.

1. She always considered me ___________ when we worked on projects together.
(A) intelligent
(B) as intelligent
(C) intelligence
(D) intelligently


2. The manager considered the report ______________.
(A) carefully
(B) careful
(C) care
(D) caring


3. He never considered me _____________ even though I solved many problems.
(A) capable
(B) as capable
(C) capability
(D) capably


1.

동사 considered를 사용할 때는 목적격 보어로 형용사가 바로 뒤에 올 수 있으며, 전치사나 부사형태는 3형식 문장일 때 사용하며 위의 문제는 형식상 5형식 문형으로 해석이 문제 풀이에 상당히 중요한 어려운 문제이다.

우리가 프로젝트를 함께 할 때 그녀는 항상 나를 똑똑하다고 여겼다.

정답 (A) intelligent

2.

동사 considered 다음에는 목적어인 ‘the report’가 왔고, 그 다음에는 그 보고서를 어떻게 고려했는지 설명하는 부사가 와야 한다.

3형식 문장으로 5형식 문장의 주술구조가 두개가 있는 문장 구조가 아니다. 즉 주어인 매니저가 주의 깊게 했다는 의미로 3형식 문장이며 문장이 완전하기 때문에 정답으로 부사가 적합하다.

매니저는 그 보고서를 신중하게 고려했다.

정답 (A) carefully

3.

동사 considered 뒤에는 목적격 보어로 사용되는 형용사를 주로 사용합니다.

문장이 5형식인지 3형식인지에 따라 정답이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5형식 문장 구조는 주술 구조가 2개가 존재하여 정답은 목적격 보어로 형용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는 내가 많은 문제를 해결했음에도 불구하고 절대 나를 유능하다고 여기지 않았다.

정답 (A) capable

문서 변경 로그

최초 글 작성 – 2020년 11월 03일
예문 변경및 문서 내용 업데이트 – 2023년 05월 16일
토익 문제 추가 – 2024년 04월 14일

Updated 2024년 04월14일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