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 정예, 맨투맨 숙제 검사 및 동기 부여 등 일대일로 과외를 받는 느낌이 드는 곳은 여기가 처음이었습니다.

독종반

집 주변에 유명하다는 학원, 이른 아침부터 줄 서서 입장해야 한다는 강남의 유명 토익 학원 여러곳을 다녀본 후, 4학년 2학기를 앞두고 독종반을 찾았습니다.

소수 정예, 맨투맨 숙제 검사 및 동기 부여 등 일대일로 과외를 받는 느낌이 드는 곳은 여기가 처음이었습니다. 정말 거짓말 안하고 여기에서 수업하게 되면 어쩔 수 없이, 수업이 없는 날에도 공부를 하게 되는게 가장 큰 효과를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수업하기 직전 선생님께서 항상 서두로 들려주시는 ‘5분칼럼’을 긴 수업시간의 부담감을 느끼는 저희 학생들의사기를 높혀주고 스스로를 돌아보게 되며 동기부여를 시켜주시는 것 같아 항상 새로운 마음으로 수업을 듣게 되는 것같습니다.

가장 효과적이라고 생각이 들었던 것은 단어 암기, LC등 모든 수업과 과제의 형태가 단순히 문제를 풀고, 이유만을 듣고 넘겼던 타 학원과 달리 단어부터도 문장속에 넣은 이해를 통한 암기와, LC받아쓰기등 지루하지 않고 이해를 북돋아주는 형태이기에 좋았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찾아봤기에 TOEIC에 대한 저의 의지도 달라졌지만, 쉽게 포기해 버릴 수 있는 마음을 선생님께서 잘 잡아주시고, 용기를 주시는 것 같습니다.

점수 앞자리를 8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약속하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2019년 7월 11일

이중@

Updated 2022년 11월03일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