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종반 센터에 있는 NAS?

오늘은 안양 토익 독종반 센터에 있는 [나스] 라는 장치를 소개할까해요. 사실 저도 독종반 매니저로 일하면서도 나스라는 이름을 처음 들어보았어요.

나스가 뭐냐고 선생님께 물어보니까?

갑자기 농담으로 이런 말을 하더라구요. 다스는 누구의 꺼냐? ㅌㅋㅋㅋㅋㅋㅋ 뭥미!? 선생님 다스 말고 나스가 뭐요요? 그랬더니 이젠 진지하게 말씀해주시더라구요.

NAS란?

Network Attached Storage 네트워크 결합 스토리지. 쉽게 말하면 LAN으로 연결하는 외장 하드디스크 네트워크 머쉰. 컴퓨터에 직접 연결하지 않고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를 주고 받는 저장장치이다. 현대의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비슷한 부분이 많다. 구조적으로는 스토리지 서버를 단순화, 소형화한 것이다. (나무위키에서 퍼온글)

뭐가 먼지 모르겠지만 뭐 새로운 네트워크 컴퓨터라는군요. 하드디스크가 엄청 많이 달린 윈도우 대신 시놀로지 OS 가 작동한다는데 뭔지 모르겠어요. 여기에 8테라 하드디스크가 8개 들어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시놀로지 헤놀로지 막 이런 이야기 하는데 몰라서 패쑤.

엄청 독종반 아래부분 안보이는데 놓여져 있어서 잘 몰랐는데 항상 밤에도 불빛이 엄청 깜빡깜빡 거리면서 데이타를 주고 받고 있네요.

저희 영어 토익 하는 곳 맞아요. 왜 이렇게 신기한 전자장치가 많나요. ㅋㅋㅋ 매니저는 항상 놀랍니다. 우리 그냥 토익하게 해주세요.

Updated 2022년 09월25일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