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2시간으로 300점 오른다는 광고 진짜 가능한가요?

우리는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토익 광고를 본다. TV에서, 인터넷에서, 지하철 광고에서 끈임없이 토익 학원 광고를 본다. 그 광고는 아래와 같은 유형이 많다.

토익!!! 하루 2시간 투자로  한달만에 토익  300점 점수 상승!

스킬로만 점수 300점 한달에 만들어 드림!

하루 1시간만 투자 점수 완전 보장!

대부분의 광고가 다 비슷비슷한 이유는 이것이 토익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통하기 때문인것 같다. 이런 광고를 본 학생들은 토익은 한달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것도 최대한 짧은 시간을 투자하여 빠르게 스킬로 점수만 만들면 된다고 생각하게 만든다.

정말 1달, 하루 2시간의 시간 투자로 점수가 300점씩 오를 수 있다고 믿는가?
수능 1등급의 학생으로 100명중에서 2명~ 3명 학생은 가능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에게는 어려운 일이며 영어 기본이 되어 있지 않은 학생에게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말하고 싶다.

그러나 독종반은…

시간이 부족한 토익 공부 하는 학생을 꾀어 내려는 저 광고를 실제로 점수로 만들기 위해 독종반의 학생들은 지독하게 하루 온종일 7시간을 공부를 한다. 그리고 수업이 없는 다음 날도 엄청난의 양의 숙제를 한다. 한달을 완전 토익과 함께 보낸다.

2시간으로는 당연히 불가능하다.
3시간으로도 불가능하다.
5시간으로도 부족할지 모른다.

300점 점수 상승 만들기 위해 우리 독종반의 학생들은 하루 7시간 이상을 몰입한다. 누군가 사기꾼 처럼 뱉은 저 광고 문구를 독종반은 현실로 만들기 위해 하루를 온전히 토익에 바친다.

2016년 신토익으로 바뀐 이후 안타깝지만 7시간으로도 300점이 도달이 힘들 수 도 있음을 인정한다. 그러나 안양 독종반 토익 센터는 학생들에게 흐뭇한 점수 향상을 확신한다.

독종반. 우리는 정직하다.

Updated 2022년 09월25일

댓글을 남겨주세요